2020. 5. 21. 16:50ㆍ리그오브레전드/롤 칼바람나락 공략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챔피언은 바루스입니다.
바루스는 현재 소환사의 협곡에서도 Q스킬을 통한 포킹으로 원딜 중 1티어로 자리하고 있는데요.
칼바람나락에서도 이런 포킹의 강력함은 여전하기 때문에 위협적인 픽입니다.
포킹뿐만 아니라 체력비례데미지를 입힐 수도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도 있고요.
이번시간에는 칼바람나락에서의 바루스 플레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룬 세팅
소환사의 협곡에서도 강력한 포킹을 기반으로 하는 바루스가 나오는만큼
포킹의 위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유성을 들어주세요.
초반에 Q스킬로 인해서 마나소모가 매우 크므로 이를 보충하기 위해 마나순환팔찌와 침착을 선택합니다.
방어구관통 아이템들이 쿨타임을 많이 줄여주기는 하지만
그래도 빨리 쿨타임감소를 얻기 위해 깨달음을 들어줍니다.
포킹 바루스는 초반부터 강력한 딜을 선사할 수 있으므로 주문작열을 통해 딜을 올려주시고
최후의 일격을 통해 피가 없는 상대에게 더 많은 딜이 들어가게 해주세요.
유성 대신 어둠의 수확을 선택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초반을 더 강력하게 하려면 유성을, 후반부를 더 강화시켜 주고자 하실 때에는 수확을 들어주세요.
치명적 속도 룬을 선택했을 때는 유성을 선택했을 때와 달리 상대 탱커를 상대하는 데 좋습니다.
치명적속도와 바루스의 스킬의 연계를 통해 최재체력비례데미지를 더 많이 넣고자 할 때 선택해주세요.
공격속도 기반인만큼 전설:민첩함 을 통해 공속을 더 높여주세요.
침착을 통해 부족할 수 있는 초반부의 마나 수급을 보충해주고
탱커를 더 잘 잡기 위한 체력차 극복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바루스가 회피기가 없는 만큼 안정적인 카이팅을 위해서 빠른 이동속도 역시 중요합니다.
빛의 망토와 기민함을 이용해 이런 단점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스펠 & 아이템 세팅
바루스 역시 다른 일반적인 원딜들처럼 회복과 점멸을 들어주기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은 방관 바루스를 할 때에는 롱소드 4개를 치속바루스는 곡괭이와 롱소드를 선택해주세요.
먼저 방어구 관통력 아이템 위주로 올리는 방관바루스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롱소드 4개를 이용해서 상위 아이템인 톱날단검을 올려주고 드락사르와 요우무같은 아이템을 올려줍니다.
이런 아이템만으로도 상대 딜러진에게는 강한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다음 아이템부터는
생존력과 공격력을 같이 올려줄 수 있는 밤의 끝자락이나 맬모셔스의 아귀를 선택해줍니다.
그 이후에는 치유량 감소 아이템이나 CC를 풀 수 있는 헤르메스의 시미터도 올려주세요.
방관바루스를 할 때 무라마나와의 효율 역시 좋기 때문에 마나무네를 올려주셔도 좋습니다.
방관바루스의 신발은 아이오니아의 장화를 먼저 올린 후 신속의 장화로 바꿔주시는게 좋습니다.
치속바루스는 방관바루스와 달리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강해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코그모와 같은 하이퍼캐리형 원딜러가 가는 아이템인 구인수의 격노검을 제일 먼저 올려줍니다.
이후 몰락한 왕의 검을 올려 라인유지력을 올리면서 상대 앞라인을 더 잘 잡을 수 있도록 하고
이후 평타을 강화시켜줄 수 있는 무한의 대검, 고속 연사포 등의 아이템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후반부에 치속 바루스의 생존이 중요한만큼 1회용으로 초시계를 구매해 한타에서 살아남거나
유령무희의 쉴드와 이동속도 증가를 통해 살아나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상대에 AP가 강할 경우 마법사의 최후를 통해 맞다이 능력을 더 강화시켜주고
피바라기를 통해 생명력 흡수를 늘리거나 죽음의 무도를 선택해서 더 오래 버티셔도 됩니다.
이 때 신발은 신속의 장화나 광전사의 군화를 들어주세요.
대부분 칼바람나락에서 AD 바루스를 많이 하지만 AP바루스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AP바루스를 할 때는 루덴의 메아리를 제일 먼저 올려주시고
라바돈의 죽음모자와 공허의 지팡이 등으로 궁극기의 데미지를 올려주세요.
AP바루스의 핵심은 궁국기와 E의 AP계수를 통한 상대 견제도 있지만
스택을 터뜨려 체력비례데미지를 높이는 것인 만큼
3타를 빠르게 치는 구인수의 격노검과 내셔의 이빨도 어울립니다.
후반에는 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려서 생존력을 올려주세요.
AP바루스를 하실 때에는 포킹바루스처럼 어둠의 수확이나 유성을 들어주시되
보조룬은 체력차 극복을 들어주시는 것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때 신발은 마법사의 신발이나 아이오니아의 장화를 선택해주세요.
칼바람나락에서 바루스를 플레이 할 때는 초반부의 Q스킬을 통해 상대를 밀어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Q W E 스킬을 동일하게 분배해도 좋지만 Q를 2개 찍어서 포킹데미지를 늘려주셔도 좋습니다.
칼바람나락 맵이 좁고 바루스의 사거리가 긴만큼 상대를 잘 맞추실 수 있습니다.
이 때 상대 앞라인을 공격해 피관리를 못하게 하는 것도 좋지만 뒷라인을 집중적으로 공격해주세요.
이는 앞에 있는 탱커가 같이 맞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후 한타에서 상대 딜러가 낮은 체력으로 인해 견제력이 약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Q스킬을 날리는 방향은 직선보다는 대각선 방향일 때에 적중시키기가 더 쉽습니다.
피가 적은 상대에게 W를 쓰고 Q를 적중시키면 더 강력한 데미지를 입히므로 이를 적극 활용해주세요.
E스킬은 치유력 감소가 붙어있기 때문에 상대 앞라인이나 힐러진에 사용해서 힐량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유성을 선택했을 때에는 E와 유성의 견제 데미지도 상당한만큼
부쉬에 있는 적을 견제 및 체크할 때 좋습니다.
궁극기의 경우에는 상대 이니쉬에이터에게 사용해주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연쇄되는 속박을 피하기 위해 일정시간 상대방이 거리를 두게 되는 만큼
바루스가 안정적으로 카이팅 할 시간을 벌어주고 상대의 진형 붕괴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바루스를 할 때에 치속바루스와 유성바루스의 선택 기준은 상대 라인업을 보고 유동적으로 선택합니다.
만약 상대에 가렌이나 마오카이 오른과 같이 잡기 힘든 탱커와 브루저가 많다면
후반부에는 포킹의 데미지가 잘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유성을 들었더라도 치속바루스의 공속 아이템을 선택해주시는게 맞습니다.
마찬가지로 상대에 물몸이 많다면 치속을 가지 않더라도
충분한 딜을 넣을 수 있어 방관 템트리를 가시면 됩니다.
바루스가 회피기가 없는 원딜인만큼 상대의 CC기를 생각하면서 플레이해주세요.
또한 대부분의 챔피언을 상대로 우위를 가져갈 수 있으나
벨코즈나 제라스와 같이 사거리가 비슷하거나 더 긴 챔피언이 있을 경우에는 주의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소환사의 협곡에서도 무상성 원딜이라 불리는 만큼 칼바람나락에서 바루스 역시 강력합니다.
어느 정도의 스킬 회피 능력만 있다면 Q스킬을 통해 게임을 유리하게 굴릴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죠.
이런 강력함을 바탕으로 게임에서 킬을 통해 팀에서 성장을 하기도 아주 좋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잘 컸을 때에는 강력하다는 생각에 자만심을 가져 무리하게 됩니다.
그렇게 부활이 꼬이고 적과의 골드 격차가 줄어들면
후반부에 오히려 역전을 당하고 패배하는 경우가 종종 나옵니다.
리그오브레전드가 팀게임인만큼 아군과 호흡을 맞추고 포지션을 지키며 무리하지 않는다면
칼바람나락에서 바루스로 패배하실 일이 없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칼바람나락 바루스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 롤 칼바람나락 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 시즌 10 칼바람나락 베이가 공략 (0) | 2020.05.22 |
---|---|
롤 시즌 10 칼바람나락 쉔 공략 (0) | 2020.05.22 |
롤 시즌 10 칼바람나락 직스 공략 (0) | 2020.05.20 |
롤 시즌 10 칼바람나락 케이틀린 공략 (0) | 2020.05.18 |
롤 시즌 10 칼바람나락 트위치 공략 (0) | 2020.05.18 |